가톨릭꽃동네대학교 교수학습
지원센터

교수역량강화

사랑을 가르치고, 배우고 체험하는 가톨릭꽃동네대학교

학습유형 진단

목적
  • 교수자의 신청·동의하에 수업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수업의 질 개선
  • 효과적인 수업설계 및 교수자-학습자 간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제안
대상
  • 본교 전임교원(단, 학사 및 강의평가 내부 지침 제8조에 해당하는 경우 필수 참여)
강의 컨설팅 진행 과정
  1. 강의지원 서비스 및 컨설팅 지원

    수업촬영 신청
    컨설팅 계약서 작성
    최소 2주전

  2. 교수학습스타일 진단 설문 실시

    교수학습 스타일 진단 설문 실시(Grasha-Reicmann)
    결과보고서 작성 시 활용
    강의촬영 1주전

  3. 수업 촬영

    수업촬영 실시(1~3시간)
    촬영에 대한 학생 사전 동의
    강의촬영 당일

  4. 수업 평가 설문지 실시

    수업 주제, 장점, 보완점 등 설문조사
    수업 직후 실시
    강의촬영 당일

  5. 결과보고서 전달

    사전 점검 및 자가 진단을 위한 결과보고서 전달
    강의촬영후 2주내

  6. 면담 컨설팅 실시

    분석 결과에 대한 면담 실시
    전담연구원 또는 외부 전문가 참여
    강의촬영후 4주내

  7. 수업성찰 보고서 제출

    분석 결과에 따른 수업성찰 및 수업 진행 반영, 참여후기 등 에세이 작성
    강의촬영후 6주내

신청방법
  • 제출서류: 강의 지원 서비스 및 컨설팅 신청서 1부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
  • 제출방법: 원본- 직접 제출 / 파일- 이메일 제출(jsi@kkot.ac.kr)

확인

아니오